
#무기가 되는 스토리 #도널드 밀러
재테크 관련 책을 읽다.
문득 마케팅 관련 서적이 읽고 싶어졌다.
한창 취업을 준비하던 시절 뭣도 모르면서 마케터가 되고 싶다는 열정 하나로
마케팅 서적들을 읽어 나갔던 추억 때문이었나?
결정적으로 책을 읽게 된 건 평점과 책을 읽었던 독자들의 댓글 때문이었다.
"나만 알고 싶은 책", "성공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안 읽었으면 하는 책"
책의 내용은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주인공인 스토리를 구축해
고객이 자연스럽게 그 스토리 안으로 들어와야 성공한다는 내용이다.
많은 기업들이 고객 중심이 아닌, 자신들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자랑?으로
마케팅에 천문학 전인 돈을 쓰고서도 실패하고 있다.
책에서는 무기가 되는 스토리 브랜드 7단계 공식을 제시하며 넘쳐나는 마케팅의 홍수 속에서
승리할 수 있는 공식을 소개하고 있다.
성공하는 대부분의 상업영화가 가지고 있는 아래의 스토리 공식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이뤄 낼 수 있는 공식을 제안한다.
공식
1단계 캐릭터
2단계 난관에 직면한다
3단계 가이드를 만난다
4단계 계획을 제시한다
5단계 행동을 촉구한다
6단계 실패를 피하게 도와준다
7단계 성공으로 끝맺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작가는 무엇보다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선 기업 내부 누구라도 알고, 이해하고 있는
기업을 나타낼 수 있는 핵심 한 줄을 가지고, 회사를 위한 실천 로드맵을 그려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최근 들어 경제독립에 대한 열망이 너무나 높아지면서
퍼스널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
이 책을 통해 궁극적으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 나 자신이라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마케팅 방식을 배우고 싶었다.
결국 핵심은 고객이 주인공이 되는 스토리를 만들어 나라는 브랜드가 고객의 성공을 도와줄 수 있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게 되었다.
마케팅의 주체가 늘 기업의 제품이라고 생각했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이었다.
마케팅에 대한 실패에 사로잡혀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한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이다.
#일상 #일상이야기 #독서 #도서서 평 #마케팅
'독서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커스 - 이준희 (18) | 2024.09.06 |
---|---|
돈의 역사는 되풀이 된다 - 홍춘욱 (23) | 2024.09.06 |
역사의 쓸모 - 최태성 (3) | 2024.09.06 |
언제까지 이따위로 살텐가 ? - 모범피 (20) | 2024.09.04 |
다이어트의 정석 - 수피 (6) | 2024.09.04 |